복붙노트

[REDIS] 문서 기반 및 키 / 값 기반 데이터베이스의 차이?

REDIS

문서 기반 및 키 / 값 기반 데이터베이스의 차이?

나는 비 SQL 데이터베이스의 세 가지 인기있는 종류가 알고있다.

나는 너무 많은 이해하지 않고 그것에 대해 오랫동안 블로그를 읽었습니다.

나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알고 MongoDB를 / CouchDB를 같은 문서 기반 데이터베이스 주변의 묘리를 터득하다.

누군가의 주요 차이점을 다음과 목록에있는 2 전 사이에 무엇인지 말해 줄 수 있을까요?

해결법

  1. ==============================

    1.주요 차이점은 데이터 모델과 쿼리 기능입니다.

    주요 차이점은 데이터 모델과 쿼리 기능입니다.

    첫 번째 유형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마 매우 간단합니다.

    같은 카산드라와 같은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올바른 이름에 대한 논쟁이 있지만, 나는 그들을 열 가족 매장을 호출하고 싶습니다. 키 - 값 쌍은 카산드라의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그것은 단지에 국한 아니에요. 키가 여러 하위 키 - 값 쌍을 참조 할 수 있도록이 둥지 키 - 값 쌍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무기한하지만 둥지 키 - 값 쌍 수 없습니다. 당신은 세 가지 수준 (열 가족) 또는 (슈퍼 열 가족) 중첩의 네 가지 수준으로 제한됩니다. 경우 용어 열 가족은 카산드라의 데이터 모델의 좋은 설명입니다, 세계 태권도 연맹은 SuperColumn 기사입니다 참조 벨을하지 않습니다.

    JSON의 형태가 객체에 같은 CouchDB를하고 MongoDB를 같은 문서 데이터베이스는 전체 문서를 저장합니다. 당신은 중첩 된 키 - 값 쌍으로 이러한 개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카산드라는 달리, 당신은만큼 둥지 키 - 값 쌍 당신이 원하는 수있다. 또한 JSON 배열을 지원하며 문자열, 숫자, 부울 값과 같은 서로 다른 데이터 유형을 이해한다.

    나는 열 가족에 저장 만 키에 의해, 또는 기능을지도-감소 작성하여 조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은 SQL 데이터베이스에서와 같이 당신은 값을 쿼리 할 수 ​​없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더 복잡한 쿼리를 필요로하는 경우, 응용 프로그램은 원하는 데이터를 작성하고 액세스하기 위해 인덱스를 유지해야합니다.

    문서 데이터베이스는 키 쿼리를 지원하고 잘 같은 기능을-줄일지도,하지만 당신은 "10 개 이상의 게시물 나에게 모든 사용자주세요"등의 값을 기준으로 기본 쿼리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문서 데이터베이스는이 방법으로 더 유연합니다.

  2. ==============================

    2.Ayende은 키 - 값 및 문서 데이터베이스 사이의 차이에 관한 좋은 설명을 부여하고있다 :

    Ayende은 키 - 값 및 문서 데이터베이스 사이의 차이에 관한 좋은 설명을 부여하고있다 :

  3. fro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554169/difference-between-document-based-and-key-value-based-databases by cc-by-sa and MIT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