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붙노트

[SQL] 두 필드에 의해 그룹을 사용하고 SQL에서 계산

SQL

두 필드에 의해 그룹을 사용하고 SQL에서 계산

그룹과 하위 그룹 : 저는 두 열이 내 MySQL의 DB에 테이블이있다.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group, subGroup
 grp-A, sub-A
 grp-A, sub-A
 grp-A, sub-B      
 grp-B, sub-A
 grp-B, sub-B
 grp-B, sub-B

나는 각각의 고유 한 부부 그룹 / 하위 그룹에 대한 레코드의 수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것은 내가 기대하는 것입니다 :

group, subGroup, count
grp-A, sub-A, 2
grp-A, sub-B, 1
grp-B, sub-A, 1
grp-B, sub-B, 2

일부 게시물을 읽은 후 나는 수 ()에 의해 그룹을 사용하여 여러 SQL 쿼리를 시도하지만 예상 된 결과를 얻기 위해 관리하지 않습니다. 나는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습니까?

해결법

  1. ==============================

    1.나는 당신이 찾고있는 생각 : A, B에 의해 TBL 그룹에서 A, B, COUNT (A)을 선택합니다

    나는 당신이 찾고있는 생각 : A, B에 의해 TBL 그룹에서 A, B, COUNT (A)을 선택합니다

  2. ==============================

    2.당신은 그룹 열 그룹 모두 및 하위 그룹이 다음 집계 함수 COUNT ()을 사용해야합니다.

    당신은 그룹 열 그룹 모두 및 하위 그룹이 다음 집계 함수 COUNT ()을 사용해야합니다.

    SELECT
      group, subgroup, COUNT(*)
    FROM
      groups
    GROUP BY
      group, subgroup
    
  3. ==============================

    3.

    SELECT group,subGroup,COUNT(*) FROM tablename GROUP BY group,subgroup
    
  4. fro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0380990/using-group-by-on-two-fields-and-count-in-sql by cc-by-sa and MIT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