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붙노트

[REDIS] 레디 스 2.6.11에서 구독 취소 명령을 사용하는 방법

REDIS

레디 스 2.6.11에서 구독 취소 명령을 사용하는 방법

특정 채널에 메시지를 게시.

redis 127.0.0.1:6379> PUBLISH channel message
(integer) 0

다른 레디 스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나는 채널을 구독.

redis 127.0.0.1:6379> SUBSCRIBE channel
Reading messages... (press Ctrl-C to quit)
1) "subscribe"
2) "channel"
3) (integer) 1

레디 스 클라이언트에서 나는 모든 게시 된 메시지를 얻었다. 지금은 구독 채널 구독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난 레디 스 클라이언트에서 구독 취소 입력 기운 다. 나는 전체 레디 스 클라이언트가 종료 된 c Ctrl 키 +를 사용하는 경우. 어떻게 레디 스 클라이언트에서 구독 취소 명령을 작성하는?

해결법

  1. ==============================

    1.나는 클라이언트가 차단 된 원인 클라이언트에서 구독 취소 발급 할 수 있습니다 같아요. 내가 구독 취소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 루비 스크립트를 썼습니다.

    나는 클라이언트가 차단 된 원인 클라이언트에서 구독 취소 발급 할 수 있습니다 같아요. 내가 구독 취소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 루비 스크립트를 썼습니다.

    require 'redis'
    r = Redis.new
    r.subscribe 'first' do |on|
      on.message do |e, d|
        puts e
        puts d
        r.unsubscribe
      end
    end
    puts "script was blocked?"
    

    당신이 r.unsubscribe를 제거하면, 스크립트가 차단됩니다. 그리고 당신은 탈퇴 client.ex에 때 확인하는 절 경우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r.unsubscribe if d == 'leave'
    
  2. fro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5633634/how-to-use-unsubscribe-command-in-redis-2-6-11 by cc-by-sa and MIT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