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붙노트

[MONGODB] MongoDB의 한 업데이트 호출에 두 개의 분리 된 배열로 밀어

MONGODB

MongoDB의 한 업데이트 호출에 두 개의 분리 된 배열로 밀어

나는 하나의 업데이트 호출로 문서에 두 개의 배열을 업데이트하려면 업데이트하려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 할 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예를 들어 나는 문서 등이있는 경우 :

{
  _id:1,
  array1:[1],
  array2:[4]
}

지금은이 일을하고있다 :

db.collection.update({_id:1},{$push:{array1:"2"}})
db.collection.update({_id:1},{$push:{array2:"5"}})

하나의 호출이를 줄일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나는 업데이트 개체 단지 추진에 배열을 전달, 내가 시도 여러 푸시 문을 시도했지만 그 일을하지 않습니다. 이와 당신의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결법

  1. ==============================

    1.당신은 $ 푸시 운영자에게 여러 필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 푸시 운영자에게 여러 필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db.collection.update(
       { _id :1 }, 
       { $push : { array1 : "1",   array2 : "5" }}
    )
    
  2. fro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7593607/push-to-two-separate-arrays-in-one-update-call-in-mongodb by cc-by-sa and MIT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