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붙노트

[HADOOP] 하이브 :지도를 CONCAT

HADOOP

하이브 :지도를 CONCAT

내가지도를 연결하는 때 나는, 하이브에 작은 문제가

내가 그런 일을했다고 가정 해 :

var 1 | var 2

x | map(key1:value1)

x | map(key2:value2)

x | map(key3:value3)

y | map(key4:value4)

무엇 I'am려고, 그것은 그런 식으로 뭔가

var 1 | var 2

x | map(key1:value1 ; key2:value2; key3:value3)

y | map(key4,value4)

지도의 연결처럼 뭔가.

내가 하이브로 어떻게 진행할 수 있습니까?

해결법

  1. ==============================

    1.이 쿼리를 사용하여 ...

    이 쿼리를 사용하여 ...

    VAR1, collect_set (CONCAT_WS ( ''map_keys (VAR2) map_values ​​(VAR2)))에 의해 예 VAR1 그룹에서 VAR2 등을 선택;

    이 같은 당신 출력을 얻을 것입니다 ...

    X | [ "KEY1, VALUE1", "키 2, 값 2", "KEY3, VALUE3"]

    및 | [ "키 4, VALUE4"]

  2. fro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6723159/hive-concat-a-map by cc-by-sa and MIT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