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붙노트

[PYTHON] 파이썬을 사용하여 .csv 파일을 .dbf 파일로 변환 하시겠습니까?

PYTHON

파이썬을 사용하여 .csv 파일을 .dbf 파일로 변환 하시겠습니까?

.csv 파일을 파이썬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db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 코드 조각을 온라인에서 찾았지만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 확신 할 수 없습니다. 이 기능을 가진 모듈이 있습니까?

해결법

  1. ==============================

    1.CSV 파일을 읽고 그 파일을 호출하고 2 개의 파일 경로를 제공 할 수있는 DBF 파일을 작성하는 항목은 인터넷에서 발견되지 않습니다. 각 DBF 필드에 대해 유형, 크기 및 (해당되는 경우) 소수 자릿수를 지정해야합니다.

    CSV 파일을 읽고 그 파일을 호출하고 2 개의 파일 경로를 제공 할 수있는 DBF 파일을 작성하는 항목은 인터넷에서 발견되지 않습니다. 각 DBF 필드에 대해 유형, 크기 및 (해당되는 경우) 소수 자릿수를 지정해야합니다.

    몇 가지 질문 :

    어떤 소프트웨어가 출력 DBF 파일을 소비합니까?

    "유일한"DBF 파일 형식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dBase III가 필요합니까? dBase 4? 7? Visual FoxPro? 기타?

    쓸 텍스트 필드의 최대 길이는 얼마입니까? 비 ASCII 텍스트가 있습니까?

    어떤 버전의 파이썬인가?

    요구 사항이 최소 일 경우 (dBase III 형식, 비 ASCII 텍스트, 텍스트 <= 254 바이트 길이, Python 2.X), 인용 한 요리 책 레서피가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2. ==============================

    2.dbf 패키지를 사용하면 다음과 비슷한 코드로 기본 csv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dbf 패키지를 사용하면 다음과 비슷한 코드로 기본 csv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import dbf
    some_table = dbf.from_csv(csvfile='/path/to/file.csv', to_disk=True)
    

    이것은 동일한 이름과 문자 또는 메모 필드와 필드 이름이 f0, f1, f2 등인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다른 파일 이름의 경우 filename 매개 변수를 사용하고 필드 이름을 알고 있으면 field_names 매개 변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ome_table = dbf.from_csv(csvfile='data.csv', filename='mytable',
            field_names='name age birth'.split())
    

    오히려 기본적인 문서가 여기에 있습니다.

    공개 : 나는이 패키지의 저자입니다.

  3. ==============================

    3.csv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csv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습니다. 타사 dbf 라이브러리는 dbf 파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csv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csv 파일에서 데이터를 읽습니다. 타사 dbf 라이브러리는 dbf 파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편집 : 원래, 나는 dbfpy를 나열했지만 위의 라이브러리가 더 적극적으로 업데이 트하는 것 같습니다.

  4. ==============================

    4.나의 지식에 잘 연마 된 것은 없습니다. 수년 동안 xBase 파일을 여러 번 사용 해봐야했고, 할 일이 생길 때마다 코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나는 어딘가에 나의 백업 중 하나에 꽤 기능적이고 순수한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가지고있다. 그러나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나의 지식에 잘 연마 된 것은 없습니다. 수년 동안 xBase 파일을 여러 번 사용 해봐야했고, 할 일이 생길 때마다 코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나는 어딘가에 나의 백업 중 하나에 꽤 기능적이고 순수한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가지고있다. 그러나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다행히도 xBase 파일 형식이 그다지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사양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한눈에 연결 한 모듈은 멋지게 보이지만 사용하기 전에 작업중인 모든 데이터의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종소리와 호루라기가있는 견고한 읽기 / 쓰기 기능의 완전한 기능을 갖춘 xBase 라이브러리는 잠시 동안 내 TODO 목록에 있었던 것입니다. 운이 좋다면 금년에 남아있는 내용으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 (슬프게도 아닐지도 모릅니다).

  5. ==============================

    5.여기에 파이썬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모든 CSV 레이아웃에 맞게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어야합니다. 가능하기 전에 DBF 데이터 구조를 알아야합니다. 이 스크립트에는 DBF 헤더 설정과 본문 데이터 용으로 두 개의 csv 파일이 필요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여기에 파이썬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모든 CSV 레이아웃에 맞게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어야합니다. 가능하기 전에 DBF 데이터 구조를 알아야합니다. 이 스크립트에는 DBF 헤더 설정과 본문 데이터 용으로 두 개의 csv 파일이 필요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https://github.com/mikebrennan/csv2dbf_python

  6. fro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440791/convert-csv-file-into-dbf-using-python by cc-by-sa and MIT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