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붙노트

[HADOOP] hdfs (namenode)에서 사용 된 네임 스페이스 및 메타 데이터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HADOOP

hdfs (namenode)에서 사용 된 네임 스페이스 및 메타 데이터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초보자 인 hadoop은이 단어 네임 스페이스 및 메타 데이터와 혼동합니다. 이 둘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해결법

  1. ==============================

    1.'Hadoop'에 따르면, NameNode는 파일 시스템 네임 스페이스를 관리하며 트리의 모든 파일과 디렉토리에 대한 메타 데이터와 파일 시스템 트리를 관리합니다. "

    'Hadoop'에 따르면, NameNode는 파일 시스템 네임 스페이스를 관리하며 트리의 모든 파일과 디렉토리에 대한 메타 데이터와 파일 시스템 트리를 관리합니다. "

    기본적으로 네임 스페이스는 컨테이너를 의미합니다. 이 문맥에서 파일 이름 그룹 또는 계층 구조를 의미합니다.

    메타 데이터에는 파일 소유자, 사용 권한 비트, 블록 위치, 크기 등이 포함됩니다.

  2. ==============================

    2.네임 스페이스는 파일 시스템의 트리 구조를 설명 할 때 사용하는 용어 일뿐입니다.

    네임 스페이스는 파일 시스템의 트리 구조를 설명 할 때 사용하는 용어 일뿐입니다.

    기본적으로 네임 스페이스를 말할 때 우리는 hdfs의 특정 위치를 의미합니다.

    '/'또는 'root'디렉토리는 네임 스페이스입니다. 폴더 / 사용자는 네임 스페이스입니다. 하둡에서는 네임 스페이스를 NameNode가 처리하는 dir이라고합니다.

    ref : https : //www.quora.com/What-is-%E2%80%98Namespace%E2%80%99-in-HDFS-and-what-would-be-the-contents-residing-in-a - % E2 % 80 % 98Namespace % E2 % 80 % 99

  3. fro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3922878/what-is-the-meaning-of-namespace-and-metadata-which-were-used-in-hdfsnamenode by cc-by-sa and MIT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