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붙노트

[HADOOP] bash는 파일에 매핑 할 수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HDFS 명령은 무엇입니까?

HADOOP

bash는 파일에 매핑 할 수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HDFS 명령은 무엇입니까?

나는 하둡 비교적 새로운 오전 나는 HDFS 많이 CLI 사용하고있다. HDFS의 DFS의 -ls 같은 명령을 입력하는 중복되고있다. 그것은의 .bashrc 또는 .bash_profile을 파일 하나에서이 명령에 대한 별칭 (즉, 시간 -ls)을 만들 수 있습니까? 내가 여기에 매핑 할 수있는 다른 유용한 명령이 있습니까?

해결법

  1. ==============================

    1.좋은 연습은 .bash_aliases에 별칭을 넣어하는 것입니다.

    좋은 연습은 .bash_aliases에 별칭을 넣어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들어, 내 .bash_aliases 파일에 별명 시간 = "HDFS DFS"를 넣어 것 (존재하지 않는 경우 작성)

    대부분의 distribs은 이미의 .bashrc 파일이 있습니다하지만이 아니라면, 추가합니다

    if [ -f ~/.bash_aliases ]; then
        . ~/.bash_aliases
    fi
    

    당신의 .bashrc에

    지금 당신은 유형 원의 .bashrc 또는 단자와 시간 -ls WILLE는 HDFS DFS -ls로 해석 다시 시작하거나 수

    를 기도 아주 잘 직접적으로 .bashrc에 모든 별칭을 넣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난 그게 더 편리 아파트 설정된 모든 별칭을 가지고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봐, 당신에게 몇 가지 아이디어를 줄 수 있습니다 https://www.cyberciti.biz/tips/bash-aliases-mac-centos-linux-unix.html

    그리고 당신은 당신이 정말로 자주 당신은 당신의 별명에 추가 고려할 수있는 명령을 실행하면 당신이 그렇게 원하는 것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2. fro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8415032/what-are-some-common-hdfs-commands-that-can-be-mapped-in-the-bash-files by cc-by-sa and MIT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