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붙노트

[SPRING] 스프링 통합 - 인바운드 대 아웃 바운드 채널 어댑터

SPRING

스프링 통합 - 인바운드 대 아웃 바운드 채널 어댑터

인바운드 및 아웃 바운드 채널 어댑터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모든 예는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pring 문서를 검토 한 결과이 "방향"구분이 분명하지 않습니다. 아웃 바운드 채널 어댑터가 구성된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지만 아웃 바운드 레이블과 함께 직관적 인 동작 카운터를 찾습니다. 이 어댑터는 외부 파일을 가져온 다음 파일을 구문 분석하고 데이터를 유지하는 응용 프로그램으로 가져옵니다.

이것은이 질문과 비슷하지만 채널 어댑터에 좀 더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감사!

해결법

  1. ==============================

    1.채널 어댑터는 단방향 통합 용입니다 (게이트웨이는 양방향입니다).

    채널 어댑터는 단방향 통합 용입니다 (게이트웨이는 양방향입니다).

    구체적으로, 인바운드 어댑터는 플로우의 시작에 있으며 아웃 바운드 어댑터는 플로우를 종료합니다. 흐름은 일반적으로 렌더링됩니다 (그리고 개념적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inbound-c-a->someComponent->someOtherComponent->outbound-ca
    

    (여기서 ->는 채널을 나타냄).

    인바운드 채널 어댑터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MessageProducers는 "메시지 구동"이라고합니다. 즉, 메시지를 시작하자마자 완전히 비동기식으로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생성합니다. 예는 JMS 메시지 기반 어댑터, TCP 인바운드 채널 어댑터, IMAP 유휴 (메일) 채널 어댑터 등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MessageSources가 폴링됩니다. 일부 트리거가있는 폴러는 프레임 워크가 소스에 메시지를 요청하도록합니다. 트리거는 고정 속도, cron 표현식 등일 수 있습니다. 예는 (S) FTP 어댑터, 메일 인바운드 어댑터 (POP3. IMAP)입니다.

    아웃 바운드 어댑터의 예는 메일 아웃 바운드 어댑터 (SMTP)입니다.

    게이트웨이는 양방향 (요청 / 응답)입니다.

    인바운드 게이트웨이는 외부 시스템이 요청을 보내고 Spring 통합이 응답하는 곳입니다.

    아웃 바운드 게이트웨이는 Spring Integration이 요청과 일부 외부 시스템 응답을하는 곳입니다.

    나는 물건을 깨끗하게하기를 바란다.

  2. ==============================

    2.안과 밖은 상대적인 방향이며, 기초가 있어야합니다. 스프링 통합에서 기본은 Spring 통합 프레임 워크 (메시지 버스로 보일 수 있음)이며, 어댑터는 메시지를 넣고 어댑터는 메시지를 꺼냅니다.

    안과 밖은 상대적인 방향이며, 기초가 있어야합니다. 스프링 통합에서 기본은 Spring 통합 프레임 워크 (메시지 버스로 보일 수 있음)이며, 어댑터는 메시지를 넣고 어댑터는 메시지를 꺼냅니다.

  3. fro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9989581/spring-integration-inbound-vs-outbound-channel-adapters by cc-by-sa and MIT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