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붙노트

[REDIS] 레디 스는 - 수동으로 마스터 슬레이브 추진

REDIS

레디 스는 - 수동으로 마스터 슬레이브 추진

나는 [마스터 IP 주소]의 노예 [슬레이브 IP 주소] 있다고 가정하자.

이제 내 마스터 서버가 종료되었고, 나는 (감시 자동 장애 조치, 함께 레디 스 명령을 사용하지 않고) 수동으로 마스터를이 슬레이브를 설정해야합니다.

그것은 가능한 레디 스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지 않고이 일을 있나요? (모든 캐시 된 데이터를 손실)

해결법

  1. ==============================

    1.마스터의 노예를 촉진하기 위해 SLAVEOF NO ONE을 사용

    마스터의 노예를 촉진하기 위해 SLAVEOF NO ONE을 사용

    http://redis.io/commands/slaveof

  2. ==============================

    2.당신은 당신이 더 나은 장애 조치 사용됩니다 클러스터에있는 경우는, 따라 달라집니다. 당신은 명령에 강제 옵션을 사용해야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더 나은 장애 조치 사용됩니다 클러스터에있는 경우는, 따라 달라집니다. 당신은 명령에 강제 옵션을 사용해야합니다

    http://redis.io/commands/cluster-failover

  3. ==============================

    3.예 가능 즉, 당신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SLAVEOF NO ONE (표지 제외)

    예 가능 즉, 당신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SLAVEOF NO ONE (표지 제외)

    그러나 피할 데이터 손실에 감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시 장애 조치 마스터 이름 (표지 포함) 이 스위치 마스터에 감시를 강제 할 것이다. 새로운 마스터는 기존의 마스터 종료하기 전에 동기화 된 모든 데이터를해야합니다. 레디 스 자동으로 최대와 최고의 슬레이브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즉 마스터를 전환 할 때 우리가 잃게되는 데이터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from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4155977/redis-promoting-a-slave-to-master-manually by cc-by-sa and MIT license